샬롬! 저는 신학과 00학번으로서 현재 한신교육연구소 소장으로 있는 임정혁입니다(여성신학, Ph.D 수료). 

 

이번에 저희 연구소가 학교 앞으로 확장 이전하게 되면서 후배님들의 사역에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1. 저희는 6월 1일부터 '어린이안전지도관리사' 자격과정을 개설합니다.

 

   이 자격은 국가에 등록된 정식 민간자격증으로서 어린이안전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현재 우리나라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은 물론 초중고교에서 안전교육이 의무화 되어 있으며,

 

    이번 세월호 사건 이후 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는 안전이 중요하다 하면서도 정작 전문적인 안전교육은 받지 않은 사각지대에 놓여 있지요.

 

3. 따라서 저는 어린이와 청소년 사역을 담당하고 계신 후배님들이 이 자격과정을 이수할 것을 권하오며,

 

   이 학습이 해마다 여는 성경학교와 수련회는 물론 일상생활과 기타 업종 취업시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4. 일반 평생교육원에서 이 과정을 수강할 때 보통 12~15주 과정에 25만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후배님들에게 한해서는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안내해 드릴 것이며, 자격시험 불합격시 합격할 때까지 보수교육을 해드립니다.

 

*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은 연구소 홈페이지(한신교육연구소 www.hansinedu.com)의 '고객센터-질의응답' 게시판 이용해 남겨주세요.